Daybreakin Things

Posted
Filed under 컴퓨터

휴가는 잘 다녀왔고, 곧 후기는 올릴 예정입니다.
그동안 제가 자주 가는 블로그들을 확인해 보니 Deer Park 사용 후기가 올라와 있군요. 저도 휴가 가기 전날 설치해서 사용해봤었기 때문에 후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1. 속도

일단 빠릅니다. 모든 분들이 공통적으로 이야기하는 부분이지요.

2. 기존 Firefox와의 호환성

설정 내용을 기존 Firefox와 공유합니다. 따라서 잘못하면 북마크 등을 다 날릴 수도 있지요. (아직 알파 버전이라 그런지 북마크를 클릭해도 이동되지 않고 북마크 툴바도 제대로 안 뜨는군요) 그래서 저는 Firefox 단축아이콘에 -p 옵션을 붙여서 테스트용 설정과 원래 사용 중인 설정을 선택하게 해 놓고 각각 사용합니다.
그렇지만 일단 원래 Firefox든 Deer Park이든 한 쪽이 뜨면 새 프로세스로 뜨지 않고 창이 복사가 되기 때문에 한 번에 하나만 실행할 수 있군요.

3. 개선점

public beta 정도만 되어도 훨씬 좋아지겠지만 북마크와 같은 UI 부분만 좀더 개선되면 좋겠습니다. 일모리 님의 블로그에 따르면 @-moz-document와 같은 CSS 규칙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기대해 봐야겠습니다.

아이콘에 대해서?

아이콘은 같은 Gecko 엔진을 사용하는 Mozilla Browser와 같습니다. Firefox하고 거의 같지만 다른 프로그램들과 함께 패키지처럼 배포되고 있죠. 아무래도 제 생각엔 베타 버전이라서 일부러 차별화를 두기 위해 여우 모양을 뺀 것 같군요.

아무튼 코어 업그레이드에 크게 신경쓰고 있다는 것이 잘 나타나고 있습니다. 더 좋은 프로그램으로 거듭나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