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breakin Things

Posted
Filed under 살아가기, 생각하기
어제 귀국했는데 시차 적응 및 여독을 푸느라 아직도 생활 리듬이 정상으로 돌아오지 않은 상태입니다. (게다가 날씨마저 하루종일 흐리고 비오니 더욱 찌뿌둥하군요) 돌고 온 나라들은 영국 - 벨기에 - 네덜란드 - 스위스 - 이탈리아 - 프랑스입니다.

일단 여행의 소감을 말씀드리자면 한국만큼 살기 좋은 나라가 없다는 겁니다.; 음식점 가면 물 공짜로 주고, 팁 안 줘도 되고, 치안도 좋고, 지하철 같은 곳에 냉난방 잘 되고, 공공시설이나 길거리 깨끗하고...

유럽 같은 데서는 아무리 패스트푸드 점이라도 음료수에 얼음 넣어서 주는 경우가 없습니다. -_- 가격이 좀 비싼 레스토랑 같은 데서나 김빠진 콜라에 넣어줄까말까..; 게다가 지하철은 냉난방 하나도 안 하니, 파리처럼 사람이 오지게 많이 타는 곳은 완전 찜통이더군요. 그나마 스위스는 잘 사는 나라라 그런지 산골 마을들을 연결하는 intercity 열차가 시설도 굉장히 좋고 냉방도 빵빵하더군요.; (게다가 거의 무임승차 가능..) 대신에 날씨가 온도는 높아도 한국처럼 습하지 않아서 그늘진 곳은 시원해서 다행이었습니다. 베니스는 수상 도시라서 습도마저 높아 고생했지만...orz

또 한 가지 느낀 게 있다면 코카콜라가 절대로 망할 수 없다는 것. 물조차 하나의 음료수처럼 생각되기 때문에(그만큼 비싸기도 하고), 음식 자체가 목메이는 빵과 매우 짠 치즈와 햄 위주라서 콜라나 스프라이트, 환타 같은 탄산 음료를 계속 마시게 되어 있습니다. (결국 스위스에서 치즈 퐁듀 먹다가 빵에 고추장 발라먹었다는...ㅠㅠ)

영국 내셔널 갤러리에서 산 기념품을 그리니치 천문대에 놓고오기, 스위스 융프라우요흐 올라가서 만년설과 빙하 밟기, 베니스의 리도 해안 동지중해에서 해수욕하기, 파리 노틀담 성당에서 미사 드리기, 대영박물관부터 루브르 박물관과 오르셰 미술관까지, 로마에서 공사 중인 진실의 입 찾느라 오밤중에 한참 돌아다닌 이야기, 하루 온종일 봤던 바티칸, 베니스에서 식사 한 번에 80유로를 뜯긴 이야기, 파리 몽마르뜨 언덕에서 흑인들이 꼬아준 실팔찌에 20유로나 주었던 일, 야간 열차에서 사귄 외국인들 이야기 등 할 얘기는 무지하게 많은데 한 번에 다 쓰려면 힘드므로 천천히 나눠서 쓰도록 하겠습니다.

이제부터 블로그의 댓글과 트랙백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