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breakin Things

Posted
Filed under 살아가기, 생각하기
요즘 다음 주가 학교 축제라서 각 동아리별로 전시물 등을 준비하고 있는데, 내가 있는 MR에서는 동아리가 가진 각종 로봇들과 Line Tracer 대회 및 시연을 한다. 그래서 요즘 LT 만드느라 정신이 없었다.

금요일날 SPARCS 고기파티를 하고(그 전에는 장보기, 그 후에는 동방 대청소.. 아주아주 배터지게 먹어서 숨쉬기도 힘들 정도였다. 딸기파티 때 딸기 Death보다 고기파티가 더 무서운..orz), 저녁 느지막하게 MR 동방에 가서 하다 만 LT 제작을 계속했다.

Wiriing(와이어링)을 하는데 아주 obfuscated 되어 버려서 고생했지만 옆에서 선배들이 도와 주어서 그나마 조금씩 진척을 볼 수 있었다. 그런데 가만 생각해 보니(이때가 이미 새벽 3시 넘었을 때다) 어차피 집에 가면 작업을 못할 것이고, 기한도 얼마 없는 데다 월요일은 스터디가 있어 저녁 때 거의 아무것도 못하겠다 싶어서 시간이 부족하다는 느낌이 확 들었다. 어쨌든 LT 제작을 시작했으니 끝은 봐야겠고. 결국 밤을 새 버렸다. (사실 어디까지만 하고 자야지 이러다가 날이 밝아버렸다..ㄱ-)

이런 정도로 완전 밤샘을 한 건 굉장히 오랜만인 것 같다. 중간에 조금씩 눈을 붙여 가며 했던 밤샘은 몇 번 있었지만 아침밥 먹을 때까지 홀딱 샌 건 매우 오랜만이다.

어쨌든 이제 LT는 프로그래밍과 몸통 제작만 하면 되는 상태이므로 일요일 저녁과 화요일 저녁에 작업하면 완성을 볼 수 있을 것이다.

ps. 밤샜더니 확실히 지금 피곤하긴 한 것 같다.

ps2. 저녁 때 아버지 친구분들과 정기적으로 돌아가면서 자기 집에서 저녁 식사를 하는 행사가 있었는데, 오늘 찾아간 집(인천에 있음)에 있던 중학교 2학년인 문수영이란 녀석도 로봇이나 전자공학 쪽에 관심이 많고, 로봇 아이라는 학원을 다니면서 꽤 배운 것 같았다. (나한테 "뽐뿌" 받아서 카이스트 가고 싶다는...-_-) 결국 메일 주소도 알려주고 앞으로 계속 연락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