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breakin Things

Posted
Filed under 살아가기, 생각하기
결국, T-money 카드를 사고 말았다.
웬만하면 그냥 그때그때 천원짜리로 때우지라는 생각으로 살았거니와, 중고생 버스표로 대충 해결해 왔었지만, 이젠 나이도 나이거니와 지갑에 천원짜리 대신 만원짜리만 있는 날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사실, 이번에 산 카드는 청소년용 카드로, 만 18세까지 적용되는 것이다. (그 후엔 자동으로 성인으로 전환된다) 87년생인 내게는 올해가 마지막으로 '청소년'일 수 있는 기회로, 약간의 위안을 삼고자 한 의도도 있었다.

그 위안이란 무엇인고 하니, 요즘 서울어학원에서 문법 선생님이 'Aging is ....' 하는 문제가 나오자 aging이 노화라는 뜻이라면서 날더러 "얘는 그게 좀 일찍 왔어요." 하고 갈구던 것에 대한 위안이다... -_-;; 젠장, 세치 좀 많다고 그러냐..

또다른 이야기는, 청소년 실명 등록에 관한 것이다. T-money 카드는 한국스마트카드에서 나온 것과 이비카드에서 나온 것 두 가지가 있다. 사용 용도나 방법은 똑같은데, 청소년용 카드 등록 절차가 좀 다르다. 내가 산 건 이비카드에서 나온 것으로 청소년임을 확인하기 위해 주민등록번호와 카드고유번호를 인터넷으로 구입 후 7일 이내에 등록해야 하고 3일 후부터 할인 요금이 적용된다.

그런데, 홈페이지 설명을 보면 '3일 후부터 사용가능'이라고 되어 있길래, 그 전에는 사용할 수 없는 건가 하고 친구 준호한테 물어봤더니 예전의 교통카드는 그 전에 사용하면 청소년 할인이 안 되고 계속 성인요금으로 나온다고 했다. 그래서 인터넷을 검색해 봤더니 그 전엔 성인요금으로, 그 후엔 알아서 할인된다고 했는데 그게 말을 명확하게 적어 놓은 게 아니고 글을 보고 대강 추측하건대 그렇더라는 것이다.

그래서, 오늘 헬스클럽 가는 길에 구입한 곳에 물어보려고 했더니 문을 닫았다.. -_-;; 그러고 보니 또 생각나는 건 3일이라는 게 72시간을 이야기하는 건지, 날짜상 3일 후라는 건지도 명확하지 않다. (아마도 날짜상이겠지?)

아무튼, 내일부터는 쓸 수 있을 것이다.

덧. 이비카드 홈페이지의 Q&A 란에 올렸더니 3일 전에 사용해도 되며 3일 이후부터 자동으로 할인 요금으로 전환된다고 한다. 그리고 72시간이 아니라 날짜 상으로 하는 게 맞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