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breakin Things

Posted
Filed under 살아가기, 생각하기

실내악 앙상블 수업에서 진혁이 형과 4-hands로 연주할 곡을 의논하기 위해 대학2호관에 있는 교수님 연구실을 찾아가고 있었다. (원래 교수님한테 미리 휴대전화로 연락을 드리려 했는데 전화기가 꺼져 있어서 직접 연구실로 가는 중이었다) 그런데 대학 2호관 마당에서 교수님들이 맥주 파티(?)를 하고 있었다. 정재승 교수님이 4시부터 CT 대학원에서 영화 속의 영웅들을 과학적으로 해석하면 어떻게 되는가에 대한 주제로 세미나를 했는데 그게 끝나고 나서 하는 파티인 모양이다. (정재승 교수님, 노영해 교수님 등등이 있었다)

마침 그 자리에 실내악 앙상블을 강의하시는 김정진 교수님도 있길래 어쩔까 주춤하고 있는데, 노영해 교수님이 갑자기 "너네도 와서 먹어~"라고 하시길래 쭐래쭐래 갔다. 교수님과 간단히 용건도 이야기하고, 음악에 대한 이야기도 하면서 맥주를 마셨는데, 문제는 저녁을 먹기 전이었다는 거다. -_-; 진혁이 형은 괜찮았는데 큰 컵으로 몇 잔 마셨더니 살짝 어지럽더라.;;

아무튼 그렇게 해서 초저녁부터 음주를(-_-) 하고 저녁은 나중에 대충 때웠다. 그러나 그런 맥주 파티 자체는 좋은 것 같다. CT 대학원생들과 교수님들끼리 앞으로 어떤 것을 연구할 건지에 대한 이야기도 귀동냥(...)으로 들을 수 있었고, 그런 주제가 아니어도 교수님들과 편안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다. 앞으로도 매주 화요일 정도(?)에 날씨가 괜찮으면 비슷한 형태로 거기 모여서 같이 먹거나 마시면서 이야기도 나누고 할 테니 지나가다 보게 되면 주저하지 말고 같이 껴서 있어도 된다고 했다. 흠.. 생각보다는 교수님들이 개방적인 것 같다. (사실 개방적이지 않을 이유도 없지만.. -_-) 또 갈 일이 있을진 모르겠지만 다음엔 저녁을 미리미리 먹어두어야지. ;;

덧/ 그러고 보니 내일 기계공학동에서 리코더 연주회를 하는데, 그것도 맥주 등을 제공한다고 한다. 뭐.. 굳이 마시려고 하진 않겠지만 혹시 모르니 저녁을 미리 먹고 가는 게 좋을 듯하다. (그런데 미적분학 연습시간이..OTL)

덧/ 결국 4-hands는 바로크 시대 음악이면서 처음부터 4-hands를 위해 작곡된 Diabelli의 소나타를 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