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breakin Things

Posted
Filed under 컴퓨터
드디어 Supreme Commander의 배경스토리, 게임스크린샷 등 Preview가 공개되었다. [Gamespy 참고] 사실 스토리가 7월 4일날 유출되었기 때문에 나는 이미 TA Korea Fan Site에 번역까지 해서 올려두기도 했었다. -_-;

기존 토탈 스토리는 말 그대로 번갯불에 콩 구워먹듯 만든 티가 팍팍 났는데, 이번 스토리를 소개하면서 "The original story was confined to one page of the 3-inch by 4-inch manual."라고 했던 점이 역시 그런 점을 인정하고 있었다. 이번 스토리는 거의 현재에 가까운 미래에서부터 수 세기에 이르는 사건들을 포함하는, 기존 토탈 스토리를 크게 확장한 버전이다. (암과 코어의 양자 대립 구도와는 조금 다르지만)

스토리 보기 (쫌 길다_-)


게임 스샷을 보니 전체적으로 회화적인 느낌이 강하게 든다. 유화로 그린 걸 그대로 게임에 적용했다고나 할까. 그와 함께 사양이 상당히 높을 것 같다는 압박이 좀 심하게 오고 있다. orz

동시에, 맵에디터의 지원 정도나 유닛의 커스터마이징 가능 여부 등 현재까지 토탈을 있게 한 원동력들이 이 수프림 커맨더에서도 그대로 적용될 수 있을지에 대한 걱정도 있지만, 스타의 경우처럼 밸런스가 잘 맞춰져 나온다면 크게 문제없을 것 같기도 하다. 일단 들리는 소문으로는 기존 토탈처럼 유닛 종류는 방대할 거라는 사실이다.

하나씩 공개되는 정보들이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Total Annihilation의 개발자였던 Chris Taylor의 새로운 작품. 정말 어떨지 기대된다.

예전에 '싹다 몰살토탈 어니힐레이션'이라는 게임이 있더랬습니다. 꾸역꾸역 복잡다단화하고 있던 전략시뮬레이션의 시스템이라는 것의 정점에 섰던 게임이고, 지나치게 복잡하고 많은 유닛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