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breakin Things

Posted
Filed under 컴퓨터

구글 토크라.. 이미 많은 블로거 분들이 사용하기 시작하셨군요. 일단 구글다운 깔끔함과 가벼움이 장점이고, 다른 jabber 기반 메신저 사용자들하고도 호환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같은 프로토콜을 썼다는군요)

자세한 건 올블로그를 참고하시고, 메일 주소를 등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아무나 환영합니다 ^^)

추가 [2005-08-26] : 아는 친구가 헤드셋을 가지고 있어서 Google Talk를 이용해서 음성 대화를 해 보았다. (내가 헤드셋이 없어서 일방적으로 듣기만 했다 -_-) 오, 그런데 음질이 이렇게 좋을 수가! 인터넷 속도가 빨라서 그런 건지는 모르겠지만 실제 만나서 대화하는 것과 별다른 차이를 못 느낄 정도였고, 상대방이 키보드를 치는 소리, 전화가 걸려오는 소리까지도 다 들렸다. 나는 어찌어찌해서 커넥터를 찾아 mp3p 출력을 녹음 단자에 연결하여 음악을 들려주었는데 그것도 잘 들리는 모양이다. 헤드셋이나 하나 구해서 음성 채팅을 즐겨볼까나.

구글 토크(Google Talk) Beta 구글 토크(Google Talk), 구글의 메신저 프로그램이 공개되었습니다. 구글 토크 베타 버전에서는 GMail사용자간 손쉬운 초대를 할 수 있고, 음성 통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