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breakin Things

[로그인][오픈아이디란?]
박지훈

안녕 ㅋㅋ 플젝하다가 하기 싫어서 구경왔어 ㅠㅎㅎ
재밌는 얘기가 많네 ㅋ 시간 날 때마다 읽으러 올게~~ㅋ

이용일

준기 안녕~! 용일이형이야.오랜만에 생각나서 블로그 와봤어.
그동안 한 3번 정도 와본 것 같은데 제대로 흔적을 못 남겼구나.ㅋ
올 때마다 준기의 인생이 참 부럽다는 생각이 들어. 멋지고.^^
복학했다니.. 밥 한번 같이 먹자. 왠지 밥 안먹으면 더 가까워지기 어려울 것 같아서 말이지.
그럼, 전산과 4학년 화이팅!!


참, 지적 사춘기 글 링크가 깨졌던데 한번 보게 해주면 감솨.ㅎ

daybreaker 

안녕하세요~ 오랜만이네요. 요즘 뭐하고 지내시는지?;
밥은 대전서 저녁시간대면 뭐 언제나 환영입니다. :) 미리 하루 이틀 전에 연락 주시면 더 좋구요. (daybreaker.info 메인의 프로필 페이지에서 이메일 주소 참조)
그리고 지적사춘기 글은 블로그가 옮겨지면서 링크가 깨진 거였더군요. 해당 글 수정하였습니다. 그리고 링크는 여기: http://blog.needlworks.org/ko/entry/지적-사춘기 ^^;

하얀별

안녕하세요!
하얀별이라는 핑(Ping=Bloging)을 취미로 하는 사람입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daybreaker님의 매인 페이지의 http://daybreaker.info에서 단어를 선택하면 옆으로 그 단어에 대한 설명을 읽어오고 또한 그 단어에 관한 서비스의 최근 업데이트 내용을 read하여 보여주는 것을 보았습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해당 기능을 저도 배우고 싶어서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꾸미는 데 해당 기능으로 블로그에 커버페이지를 만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도 여러가지 서비스를 활용하고 있는 터라 daybreaker님 처럼 커버페이지 또는 매인 블로그에 해당 서비스를 예쁘게 게시하고 싶어서요.
부탁 드립니다. 배우고 싶습니다.

daybreaker 

안녕하세요. 답변이 많이 늦었네요;;

음... 최대한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마우스 올렸을 때 설명이 튀어나오고 최근 업데이트 내용이 보여지는 애니메이션은 자바스크립트로 구현되어 있구요(mootools라는 라이브러리 사용), 최근 업데이트 내용은 서버쪽에서 RSS로 긁어온 최신 내용들을 캐시에 저장해놨다가 자바스크립트에서 호출한 ajax 핸들러가 해당 내용을 뿌려주는 방식입니다. (Flickr는 API를 사용했습니다) 이 부분은 Django로 구현되어 있습니다.
설명이 도움이 좀 되었을런지요?;

비밀방문자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방명록입니다.

daybreaker 

헛, 요즘 방명록 확인을 못했더니 너무 늦게 답변 달게 되었네요. ^^;
언제까지 답장 드릴 수 있다는 보장은 못하지만 그래도 질문 남겨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흑마루

니가 나 누군지 모른다 그래서 친히 찾아왔다 ㅋ
나 18기 규환이형이여 -_-;;
이거 후배 교육 다시 시켜야겠네...

daybreaker 

아아, 그렇군요. ;;; 점점 사람 기억하는 게 벅차서..ㅠ_ㅠ 아무튼 반갑습니다~

비밀방문자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방명록입니다.

daybreaker 

메일로 일단 답장드렸습니다.